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컴퓨터 부팅시 레이저 마우스 충전독 인식문제 해결 방법 /RAZER MOUSE DOCK PRO USB
    정보 2023. 11. 11. 11:11

    얼마 전 전선정리를 하고 컴퓨터를 켜는데 자꾸만 충전독이 인식이 안된다.

    RGB 때문에 산건데 RGB가 말썽을 일으키니 속이 부글부글 끓었다.

    안 그래도 충전속도 느려서 개빡치는데

    케이블을 뺐다가 꽂으면 제대로 인식이 되는데

    이상하게 부팅시에만 꼭 그러더라.

    사진만 봐도 열이 뻗친다 진짜....

    깔맞춤에 환장한 나로서 도저히 용납할 수 없었다,

     

     

     

    혹시 충전독 보신분?

     

     

     

     

    일단 문제해결을 위해 구글에 검색을 했다.

    애초에 정보도 안 나온다.

    나는 꼭 해결 못하는 문제만 얻어걸리더라 하...

     

    갖가지 글을 클릭해봐도 별 도움 안되는 정보 뿐이다. 대부분은 충전독 자체의 문제였다.

    먼지가 끼었니 접촉단자가 어쩌니.

    내 모델은 그런 문제를 이미 해결한 버전이고

    더군다나 나는 충전이 아니라 인식의 문제였기 때문에 도움되는 정보가 없었다.

     

    그나마 하나 있었는데

    뭐 장치관리자에 들어가서 USB 어쩌고 삭제를 하고 어쩌고......

    하라는대로 했지만 결국 도움은 되지 않았다.

     

    그러다 컴퓨터를 처음 샀을 때 USB단자가 조금씩 달랐던 게 기억났다.

    일반 USB포트와 빨간색의 SS포트.

    초짜인 내가 봐도 SS는 분명 SUPER SPEED 일 것이라는 확신이 들었다. 

    딱봐도 뭔가 있어보이니까.

     

    결국 뭐라도 해보자는 마음으로 USB포트마다 하나씩 껴보기로 했다.

     

    가장 처음에 끼웠던 SS USB포트.

    그래서 이번엔 일반 USB포트에 끼워보기로 했다.

     

     

     

     

    저렇게 위치를 바꾸고 재부팅을 했다.

     

     

    그러자 레이저 시냅스가 시작되면서 충전독의 색상이 내가 설정한 색상으로 바뀌었다.

    정상적으로 잘 작동하는 것이다.

     

    하... 뭔가 있어보이던데 문제로 이어질 줄은 상상도 못했는데.

     

    고작 USB 포트 위치만 바꿨을 뿐인데 문제해결이 되는 이유를 아직도 모르겠다.

    여튼 부팅시에 연결이 잘 안된다면 포트 위치를 바꿔보자!

Designed by Tistory.